개인정보처리방침

비엠케이 유통(이하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본 웹사이트를 통하여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필수항목

- (회원 가입 시) 이름, 비밀번호, 핸드폰번호, 이메일 주소
- (웹사이트에서 제품 구매 시) 신용카드정보, 은행계좌정보, 결제기록, 주문기록, 주소
- (웹사이트 방문 시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되는 항목) 접속 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 (이메일 문의 시) 이름, 이메일 주소, 연락처

 선택항목

- 주소, 생년월일, 성별
- 고객님이 제공하는 컨텐츠 (예를 들면, 사진, 동영상, 리뷰, 기사, 댓글)

※회사는 회원 가입을 만 14세 이상인 경우에 가능하도록 하며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에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신 고객님께서 회원가입에 따른 개인정보 활용에 동의하신 경우에 한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ο 수집항목

 필수항목

- 성명, 생년월일, 핸드폰번호, 구매내역, 포인트 내역, 등록매장

선택항목

- 주소, 이메일 주소, 유선전화번호, 성별, 직업, 사용 중인 제품, 상담내용 등 상담과정에서 확인되는 기타 정보


 회사의 개인정보 수집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ο 수집방법: 홈페이지(회원가입, 이메일 문의 및 서비스 이용과정, 상품구매과정 등),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수집, 이벤트 응모, 고객등록카드 양식을 통한 수집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회사는 본 웹사이트를 통해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ο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요금추심

ο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ο 마케팅, 광고 및 거래 관련 정보 전달에 활용
신규 서비스 (제품) 개발 및 특화, 뉴스레터 발송, 거래관련 안내 SMS 발송,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ο 마케팅 알림 메시지
이용자가 선택한 경우, 회사는 뉴스레터, 설문 또는 기타 제품 및 이벤트 정보, 화장품 정보, 또는 홍보 등 알림 메시지 ("알림메시지") 을 생성하고 이를 이용자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림메시지의 수령을 원치 않으시면, e-mail 뉴스레터 수신 선택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ο 문자메시지
이용자가 선택한 경우, 이용자는 제품 및 이벤트 정보 또는 홍보, ‘거래관련 안내 등 ("문자메세지") 에 관한 문자메세지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용자의 핸드폰 전화번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제공하는 문자메시지 서비스는 무료이지만, 이용자의 이동통신회사에서 문자 메시지 송/수신 및 광고시간에 대하여 요금을 부과할 수 있고, 기타 이동통신사가 부과하는 표준 요금이 부과될 수도 있습니다. 문자메시지 수령을 선택한 후, 추후 더 이상 문자메시지 수령을 원치 않을 경우에는 SMS 문자메세지 수신을 선택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ο 이용자에게 제공되는 알림 메시지
이용자가 연락처를 제공하기로 결정했다면, 회사는 이메일을 포함한 여러 수단 (문자메세지 등) 에 의하여 이용자에게 (i) 본 사이트에 관한 서비스 관련 알림, 또는 (ii) 이용자의 고객서비스 요청, 질의, 주문에 대한 응답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모든 등록이용자는 이용자 등록을 확인하는 환영메시지를 이메일로 수령하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종류의 알림 메시지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하여, 이용자의 관심사항에 답변하고, 회사의 고객을 대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필요한 것입니다.

ο 특별 이벤트, 설문 및 여론조사
경우에 따라, 회사는 특별 이벤트 (컨테스트, 경품행사, 기타 이벤트 등), 설문 및 여론조사를 후원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가 어떻게 처리되는지를 설명하는 특정 규칙이 홍보 이벤트에 적용될 수도 있습니다. 참여하기 전에 적용 규칙을 검토하시기를 거듭 제안 드립니다. 특별 이벤트, 설문 또는 여론조사가 특정 규칙에 의한 적용을 받지 않는 한도 내에서, 개인정보의 처리는 본 지침 및 본 지침이 규정하는 목적에 따라 규율 됩니다.

회사는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회원으로 가입하신 고객님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이용합니다.

ο 회원 본인의 식별, 서비스의 부정이용 방지, 개인별 마일리지 포인트 제도의 운영, 상담 서비스의 제공, 회원 관리 및 고지사항의 전달, 마케팅 활동에 필요한 각종 통계분석 및 서비스 개발, 맞춤형 상담 서비스 제공

ο E-DM, DM 및 SMS/MMS 등 문자 메세지 발송 등을 통한 회사의 상품 및 이벤트 (회사가 처리하는 다른 브랜드의 상품 및 이벤트 포함) 관련 홍보 및 안내 등

3.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 기간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며, 회원 탈퇴 또는 정보의 삭제를 요청 받은 경우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제2항 및 동법 시행령 제16조 제1항으로 정하는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동법 시행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의 파기 또는 별도 분리 저장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회원의 경우, 3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있습니다.

ο 미이용 판단 기준
- 온라인 이용자: 온라인 사이트 회원정보 수정 기록 및 서비스 이용 기록 또는 오프라인 서비스 이용 (구매, 서비스, 샘플 수령 등)도 이용 내역으로 판단합니다.
- 오프라인 이용자: 구매, 서비스, 샘플 수령 등으로 판단합니다.
 

■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아래와 같이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o 위탁 대상자 : [한진택배]
o 위탁업무 내용 : [주문 배송 내역]
o 위탁 대상자 : [ KG 이니시스]
o 위탁업무 내용 : [결제 정보]
o 위탁 대상자 : #supply_list#
o 위탁업무 내용 : [위탁업무 내용]

■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o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o 이용자들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o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o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o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회사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은(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를 사용합니다.
o 쿠키 등 사용 목적
1.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2.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o 쿠키 설정 거부 방법
1.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3.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o 개인정보보호담당자
성명 : 아스티에 드 빌라트
소속 : 아스티에 드 빌라트
전화번호 : 02-514-5167
이메일 : ad_villate@bmkltd.co.kr
o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성명 : 아스티에 드 빌라트
소속 : 아스티에 드 빌라트
전화번호 : 02-514-5167
이메일 : ad_villate@bmkltd.co.kr
o 귀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o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o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privacy.kisa.or.kr / 국번 없이 118)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kopico.go.kr / 1833-697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spo.go.kr / 지역번호+1301)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